home 프로그램 프로그램

프로그램

섹션 1

  • 일 자 : 11월 13일(목) 장소 : 1전시장 2층 206호
  • 주 제 : AI 융복합 트렌드에 따른 K-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
시간 발표주제 연사
10:00-10:30 참가자 등록
주제 I : AI 기반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 변환
10:30-11:00 AI 기술과 콘텐츠 산업의 미래 인제대학교 김희경 교수
11:00-11:30 AI기반 영상콘텐츠 산업변화 (AI 콘텐츠랩 사례) MBC C&I 이상욱 부장
11:30-12:00 국경 없는 콘텐츠 거래: 스테이블코인이 K-콘텐츠에 날개를 다는 법 서강대학교 박혜진 교수
점심
13:30-14:00 AI 에이전트와 마케팅 콘텐츠 팔레트 이종근 대표
주제 II : 융복합 콘텐츠 개발 사례
14:00-14:30 버추얼 콘텐츠-크리에이터 산업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까지 페러블앤터테인먼트 김영비 대표
14:30–15:00 실감콘텐츠의 미래, 광학홀로그램 레인보우핀토스미디어 김정욱 대표
15:00-15:30 창작을 여는 새로운 지평, AI가 온다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

섹션 2

  • 일 자 : 11월 13일(목), 장소 : 1전시장 2층 207호
  • 주 제 : AI시대 첨단미디어콘텐츠의 혁신과 확산
시간 발표주제 연사
13:30-14:00 참가자 등록
14:00-14:05 개회 및 인사말 중부대 경기RISE사업단 전미옥 단장
14:20-14:45 AI와 VRWARE가 만드는 미래 교육의 상상력 글로브포인트 조상용 대표
14:45-15:10 예술, AI와 만나다 : 패러다임의 전환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전공 김지현 교수
15:10–15:35 Collaborative AI Agent (협력적 AI 에이전트) 링크브릭스 호라이즌 AI 지윤성 대표
15:40–15:50 Q&A 및 폐회

섹션 3

  • 일 자 : 11월 14일(금) 장소 : 1전시장 2층 206호
  • 주 제 : K-콘텐츠의 해외 진출 전략방안
시간 발표주제 연사
12:30-13:00 참가자 등록
13:00-13:40 유럽시장, K-콘텐츠의 새로운 기회를 찾아서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티모시 정 교수
13:40-14:20 아무도 말하지 않았던 일본에서의 한국콘텐츠의 가능성 디지털할리우드 요시무라 타케시 회장
14:20-15:00 대만에서의 성공적인 K-콘텐츠 진출을 위한 전략 브랜드비트 매니지먼트컨설팅 CEO 린다 슈에
15:00-15:40 K-콘텐츠의 해외 진출 전략 및 해당국 동향(중국) 증국전매대학교 퍈사오칭 교수